본문 바로가기
1일1튜브/동기부여 성공

[유튜브요약] 자존감을 올리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 (김연경)

by 뜨미트리 2021. 10. 17.
반응형

* '제가' 보려고 요약정리했는데, 제 블로그에 들어온 분들께도 도움이 됐으면 해서 공유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출처: 식빵언니 김연경 유튜브
요약

1.

부정적이고 안 좋은 얘기를 들을 때 자존감이 낮아진다. 어렸을 적엔 키가 많이 작아서 안된다는 얘길 많이 들었다. 하지만 '왜 안돼?' 그 말이 틀렸음을 증명하고 싶어서 더 노력 했었다.

 

2.

부정적인 생각을 하다보면 끝도 없이 계속 안 좋은 방향으로만 가게 되는 것 같다. 나에게 없는 걸 갖고 싶어하는 게 사람의 본성이지만, 내가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한 감사함과 행복감을 느끼는 것부터가 자존감의 시작이 된다.

 

3.

해외에서 혼자 오래 생활하다 보니, 이전에 몰랐던 자신에 대해서 더 알게 되었다. 남의 얘기는 귀기울여 듣는데, 자기 자신이 무슨 얘기를 하는지는 안 듣는다. 남이 무슨 자격을 우리를 평가하나. 신경쓰지 말자. 나의 마음과 생각에 귀 기울이자.

 

4.

한번에 성공하는 사람도 있지만, 몇번을 넘어졌다가 나중에 되는 사람은 더 탄탄하고 더 많은 경험을 통해 더 성장할 것이라 생각한다.

 

느낌점

배구팀 주장의 자리에 있기 때문에 자존감이 높아진 것이 아니라, 평소의 체력훈련처럼 스스로 정신훈련을 해왔기 때문에 지금의 단단한 자존감이 만들어 졌다고 생각한다.

나에게 해주는 남의 조언과 충고는 늘 중요하지만, 내 자신이 스스로를 부정적이고 안좋게 생각할 만큼의 조언과 충고는 적당히 받아들이고 넘겨야겠다. 아무리 자존감이 강철만큼 탄탄하더라도, 그런 얘기를 계속 들으면 결국 모래보다 더 빠르게 사그라 질게 분명하니까. (나의 자존감과 멘탈은... 강철이 아니니, 내 스스로 보호해야 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