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일1튜브/재테크

[유튜브요약] 워렌버핏이 알려주는 인생에서 무조건 이기는 방법 (투자의 신)

by 뜨미트리 2021. 10. 29.
반응형

* '제가' 보려고 요약정리했는데, 제 블로그에 오신 분들께도 도움이 됐으면 해서 공유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요약

1.

워렌버핏은 다른 방법없이 주식투자만으로 세계 최고의 부자에 오른 사람. 25살에 대략 10만 달러로 투자 시작했고, 1년 후 30만 달러. 7년 후 무려 1745만 달러가 됨.

 

2.

워렌버핏은 똑똑한 학생이었지만, 머리가 똑똑해서 부를 이뤘다기 보다는 철저히 실전전투를 훈련했기에 가능.

 

a) 첫 사업 6살에 시작. 6개 코카콜라를 25센트에 사와서 개당 5센트에 판매 (20%마진). 추후 펩시 수익률이 높자 바로 옮김.

b) 초등학생 때는 경마 정보지를 출간. 중학생 때는 5개 동네 동시 신문배달로 한해 천달러 벌어 세금까지 내기 시작.

 

3.

그레이엄 교수로 부터 '가치투자' 개념을 배워 적용. 저평가 된 우량기업을 찾아 투자. 하지만 주변의 정보가 아닌, 미가공된 데이터로 스스로 평가해서 투자.

 

4.

필리 피셔로 부터 '사실수집' 원칙을 배워 적용. 투자하려는 회사에 직접 찾아가고, 회사 사람을 만나보고, 실제 상태를 확인하는 것.

 

느낀점

(나처럼) 주식 1도 모르는 주린이 조차도 '워렌버핏=가치투자' 개념은 알고 있지. 그런데 머리로는 이해가 잘되는데도, 실전에선 안되는게 우리 개미들의 맴!

 

투자의 신 워렌버핏도 직접 회사에 찾아가보고, 로우 데이터를 분석하면서 투자를 하는데, 더 부족한 주린이들은 더 노력을 했야하는게 맞음에도 그러지 않았네... (과거의 나 반성해..)

저 능력을 키우기 위해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 -예측불her-

영상을 다 보고 나니, 가치투자와 사실수집이라는 방법이 주식에만 적용되는게 아니라 삶에 적용되는 점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연애...!

 

첫 만남때는 20대 후반, 30대 초반이니 가진게 별로 없지만, 그 사람의 인품과 미래에 대한 계획과 꿈을 보고 만남을 지속하게 되지. 그리고 더 자주 만나서면 가족, 친구들, 그리고 깊은 속내를 알게 되면서 최종결정을 하는 것이지 말이다. 기승전연애!

 

어찌 되었든 거저 먹는건없는 법! 수고로운 노력이 들어가야 가치있는걸 얻는다!!! 잊지말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