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일1튜브/동기부여 성공

[유튜브요약] 월급노예 탈출 시켜준 1권의 책 (제로투원)

by 뜨미트리 2021. 10. 24.
반응형

* '제가' 보려고 요약정리했는데, 제 블로그에 들어온 분들께도 도움이 됐으면 해서 공유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출처: 신사임당 유튜브

요약

*신사임당은 이 책을 2014년에 읽고, 2015년에 창업 하게 됨.

 

1.

성공하기 위해서는 작은 곳에서부터 점령해 나가야 한다. 내가 100% 점령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내 시간이다.

 

2.

무의식 중에 타인과 끝없이 경쟁 중이다. 인스타를 보며 다른 사람과 나를 계속 비교하게 된다. 하지만 실제로 타인의 삶은 나에게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

 

3.

경쟁은 승리를 만들기도 하지만, 패배도 있다. 그러다보니 경쟁을 하게 되면 내가 더 잘하기 위해 노력하기보다, 상대가 못하길 기도하게 된다. 비참하다.

 

4.

내가 잘 알고 잘 파악하고 있는 작은 시장에서는 내가 유리한 싸움을 할 수 있게 된다. 초기 기업일수록 뾰족하게 접근해야 한다.

 

5.

단, 사람들이 인정할 만큼의 내 분야에 도전해야 한다. 그리고 그런 나를 필요로 하는 분야를 도전하고 독점하라.

 

느낀점

사람들은 다 부자가 되고 싶어하고, 나 역시 부자가 되고 싶다. 그리고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원한다. 정치적이나 금전적이 아니라 그 어떠한 방식으로라도.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나는 인스타 안에서 이름도 모르는 다른 사람의 사진 1~2장으로, 더 큰 영향을 받고 있다. 나도 모르게 비교하고, 나도 모르게 그걸 따라하려고 한다.

찐 내영역 1cm부터 시작하기 -예측불her-

지금 당장은 내 사업 아이템이 없지만, 내 분야를 개척하고 나를 필요로하는 분야를 개척해서 역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자리에 있길 바래본다. 그래서 오늘도 1일1튜브를 한다. 아자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