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일1배움/드로잉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0일차 : 귀여운 고양이 그리기

by 뜨미트리 2021. 11. 10.
반응형

오늘의 강의

귀여운 고양이 그리기

- 채색을 하고 경계선을 그릴 떄는, 색칠할 색보다 조금 더 진한 색으로 하는게 좋음

- 때론 굳이 색칠을 하지 않고, 테두리만 그려도 그림이 완성됨

- 레이어를 세밀하게 찢어서(?) 사용하면, 특정 부분만 크기를 줄이거나, 늘리거나, 회전 시키기 좋음

- 특히 고양이의 수염 같은 경우에는 다 그려놓고 마지막에 변경하게 되면 수염 부분만 지우기가 어렵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레이어를 별도 사용하는 게 좋음 (내생각)

고양이보다는 강아지를 좋아하는데도, 고양이를 막상 그려놓고 보니 너무 귀여웠다. 조금 많이 옆으로 퍼진 고양이지만, 앙증맞은 발을 잘 표현한 것 같아 나름 뿌듯뿌듯!

 

이번 고양이 그림 그리기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테두리 선 그리기였던 것 같다.

 

스케치를 할 떄는 두어번 쓱쓱 그려놔도 나중에 레이어만 숨기거나 삭제하면 되기 때문에 대충 그려도 되지만, 제대로 테두리를 그릴 땐 깔끔하게 한 선으로 그리기가 어려웠다.

 

그림 선 연습이나 그라데이션 등의 기초적인 연습이 부족하기 때문인 것 같다.

 

그래도 디지털 드로잉의 장점이 바로 쉽게 수정이 가능하다는 점이라서, 계속 뒤로가기 누르면서, 지우개로 지우면서 테두리 선을 최대한 깔끔하게 그려봤다.

 

매번 강의를 듣고, 따라 그리면서 느끼지만 그림은 역시 연습이다! (실력까지 있으면 베스트)

 

그래도 지난번 강아지 그림을 그릴 때 보다는 고양이 그림 그리는 시간이 훨~씬 짧게 빠르게 깔끔하게 그린 것 같아 내심 뿌듯하다!


 

수강료 100% 환급 챌린지 | 패스트캠퍼스

딱 5일간 진행되는 환급챌린지로 수강료 100% 환급받으세요! 더 늦기전에 자기계발 막차 탑승!

fastcampus.co.kr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