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일1배움/드로잉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9일차 : 넓은 면적 쉽게 채색하기 & 동물 눈코입

by 뜨미트리 2021. 11. 9.
반응형

오늘의 강의

넓은 면적 쉽게 채색하기 / 동물 눈코입 그리기

색연필로 넓은 면적을 다 칠하기엔 번거로움. 그 때 더 쉽게 채색하는 방법

1차로 색칠한 레이어를 복제 > 복제한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조절하면 조금 더 빈틈없이 채색됨 > 두 레이어 병합 > 마지막 마무리 채색

 

- 눈코입은 별도 레이어를 생성해서 작업하는 게 좋음. 그래야 위치 및 크기 조절이 쉬움

- 눈 두개를 동일하게 그리기가 어려우면, 한쪽 눈을 복사해서 레이어 병합 해도 됨

귀여운 강아지 그림을 그려봤다.

강의안을 볼 때만 해도 정말 쉬워 보였는데, 예상대로 쉬웠다. ㅋㅋㅋㅋㅋ 초보자를 위한 쉬운 도안을 준비해 주신 선생님께 감사! 덕분에 동물 그림에 자신감이 쪼금 생겼네요!

 

강아지 스케치를 할 때에는 스케치를 2번 해야 한다. 큰 덩어리를 한번 그려주고, 그 후에 디테일한 스케치!

 

디테일한 스케치를 그리고 나서는 덩어리 스케치 레이어를 삭제해 주면, 색칠할 때 더 쉽게 할 수 있다. 아무래도 스케치 선들이 많으면 헷갈리기 쉬우니 말이다.

 

사람이나 동물이나 원래는 두 눈 크기가 다르지만, 그림에서는 다르면 이상해 보이니깐 되도록이면 똑같이 그려주는게 좋다. 안되면 레이어를 활용하자!

 

그림을 다 그리고 나니 안그래도 귀여웠던 강아지가 더 귀여워 졌다! ㅎㅎ 마치 내가 키우는 강아지를 그린 것 마냥 애정이 쏟아져나오네

 

그림을 그리다 보니 다음 강의도 얼른 얼른 수강하고 싶어지는데, 겨우겨우 참고 있다! 나는 챌린지 중이라서 한번에 다 보면 후기 포스팅 할게 없으니께 >.<


 

 

수강료 100% 환급 챌린지 | 패스트캠퍼스

딱 5일간 진행되는 환급챌린지로 수강료 100% 환급받으세요! 더 늦기전에 자기계발 막차 탑승!

fastcampus.co.kr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